송화가루 청소 방법, 날리는 시기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화가루 청소 방법, 날리는 시기는?

생활정보 여기이슈

by 코코주인 2020. 5. 5. 14:06

본문

안녕하세요 코코주인입니다!

 

요즘에 송화가루가 많이 날려서 실검에도 오를 정도로 불편을 겪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송화가루(송홧가루) 청소 방법과, 날리는 시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송화가루가 어떻게 생겼느냐 하면..

 

이렇게 소나무를 지나가다 보면 자주 보실 수 있을 텐데요!

 

송화가루를 확대하면 두 개의 큰 공기주머니로 구성되어 있고, 이러한 구조로 인해 바람에 잘 날아다닐 수 있다고 합니다.

형태는 노랗고 연둣빛이 나며 고운 가루이고, 이를 모아 식용으로 먹기도 한답니다!

 

 

 

송화가루가 날리는 시기

 

4월 말 ~ 5월 말까지라고 하는데 길면 6월 초 까지도 간다고 합니다!

 

지금이 딱 한창 날릴 시기네요 ㅠㅠ..

 

 

 

 

 

송화가루 청소하는 방법

 

 

우선, 송화가루는 새벽에 방출되어 오전까지 공중에 떠있기 때문에 오전 6시~10시 사이엔 환기를 안 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웬만하면 오후에 환기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송화가루가 쉽게 날리기 때문에 물걸레로 닦아주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순서는 먼지가 쌓이기 쉬운 가전제품(노트북, 컴퓨터, 티비)나 가구를 먼저 닦아내고 그다음 탁자나 바닥 높은 곳에서 아래로 안쪽에서 밖으로 닦아내 주시면 됩니다!

 

 

검은색 전자제품엔 잘 보이지만 잘 안 보이는 부분들도 있으니 꼼꼼히!

 

 

 

창문에 있는 송화가루는 신문지에 물을 뿌려놓은 후 오염된 곳을 닦아주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창틀에 있는 송화가루는 물을 부어서 흘려보내거나 청소용 스펀지를 창틀의 크기에 맞춰 자른 후 물을 묻혀 닦아주시면

금방 제거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차에도 송화가루가 많이 붙는 점.. 그게 제일 열 받는 부분인 것 같은데요..

 

 

자동차 같은 경우에는 겉에 뭍은 송화가루도 문제지만 송화가루가 차내에 들어가게 되면 기계에 영향을 준다고 하니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셀프 세차장에서 보닛을 열고 바람을 쐬어 한 번씩 털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송화가루는 입자가 작아 눈이나 호흡기에 문제를 발생시키며 잦은 기침, 안구 가려움 등의 증상과 함께 알레르기성 비염, 알레르기성 결막염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꽃가루 알레르기나, 비염이 심했던 분들은 특히 조심하셔야겠는데요..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것이 좋고

 

외출 후에는 집안으로 들어가기 전 현관에서 옷과 신발, 가방 등 송화가루가 묻을만한 부분들을 깨끗이 털어주는 것

 

그리고, 손 씻기와 세안을 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 방법이겠습니다!

 

또한, 꽃가루 알레르기나, 비염이 심하신분들은 송화가루가 잘 날리는 오전 시간대에는 외출을 삼가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송화가루와 같은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면역력 강화와 눈 가려움, 콧물, 재채기 증상을 억제해주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된 딸기와 오메가 3가 풍부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막아주는 연어가 송화가루 알레르기 완화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