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Zoom) 화상회의 pc 다운로드, 회의 참가, 이용방법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줌(Zoom) 화상회의 pc 다운로드, 회의 참가, 이용방법

생활정보 여기이슈/컴퓨터,노트북

by 코코주인 2020. 5. 28. 22:27

본문

안녕하세요 코코주인입니다!

 

근래 대학생이나 직장인 분들께서 화상회의를 많이 하시는데 줌을 많이 사용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줌(Zoom) 화상회의 pc 다운로드 및 이용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우선 검색창에 Zoom을 검색해서 사이트에 들어가 줍니다.

 

 

 

 

2.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리소스 버튼에 마우스를 갖다 댄 후, Zoom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를 클릭해줍니다.

 

 

 

3. 그러고 나면 이 화면이 나오는데 맨 위에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모바일이면 모바일 다운로드 칸도 밑에 따로 있더라고요!)

 

 

 

 

4. 다운로드가 다되면 이 화면이 자동으로 뜹니다.

 

다운로드를 했으니 이제는 이용을 해봐야겠죠?? 화상회의 참여를 위해 회의 참가를 눌러줍니다.

 

 

 

 

5. 그러고 나면 이화면이 뜨는데, 위 에칸은 회의 만드신 분이 회의 ID랑 비밀번호를 뿌렸을 텐데 그걸 입력해주고 밑에 칸은 자기가 회의 때 사용할 이름을 입력해줍니다.

 

 

6. 그러고 나서 들어가면 아마 비밀번호 입력하는 칸이 나오고 회의 주체자에게 받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회의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에 영어 소문자와 대문자가 구분돼있는데 들어가실 때 대문자 소문자 구분해서 쓰시길 바랍니다!!

 

 

회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어떻게 생긴 건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초대 링크받은 메시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회의에 들어가서 오디오 참여하기라는 팝업이 뜰 텐데 참여하기를 눌러야 상대방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 회의에 들어가서 왼쪽 하단에 보면 마이크를 음소거할 수 있는 칸도 있고 자신의 비디오, 캠을 끌 수 있는 칸도 있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하트(공감) 버튼 꾹 부탁드리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