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이민호, 다현, 쯔위, 박효신, 창모)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이민호, 다현, 쯔위, 박효신, 창모)

사회 이슈/코로나19

by 코코주인 2020. 3. 2. 15:59

본문

반응형

코로나19 기부연예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이민호 (3억 기부)

이민호

첫번째는 이민호입니다!

 

배우 이민호와 MYM엔터테인먼트는 기부 플랫폼 '프로미즈(PROMIZ)'를 통해 2일 '코로나19' 관련 성금 3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 열매),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희망브리지 전국 재해구호협회, 세이브더칠드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외 한국 아동협회 3곳을 포함, 총 8개의 기부 기관에 전달했습니다.


특히, 이번 기부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이민호가 배우 개인의 이름이 아닌, 팬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있는 프로미즈(PROMZ)' 통해 남몰래 기부를 진행했다는 점입니다. 어려움도 기쁨도 함께 겪고 극복하며 함께 살아가자는 상생의 가치를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마음을 모으는 데 동참했다는 것이 큰 의미를 지니기 때문입니다.

해당 기부금은 대구, 경북을 비롯해 전국에서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면역취약계층 아동들의 감염 예방을 위한 개인 위생용품 과 코로나19 치료를 위해 고생하시는 의료진을 위한 방역용품을 구입하는데 빠르게 쓰일 예정입니다

프로미즈는 " 지역 사회 감염 확산 방지 및 면역 취약계층 아동들이 안전하게 보호받기를 바라는 마음에 기부를 결심했다"며, "보건용 마스크 등 필수 방역 물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더불어, 프로미즈는 "전국 의료기관에서 확진 환자 치료에 고생하시는 의료진 과 방역 인력분들에게 필요한 방역용품 부족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안타까웠고, 그분들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기부하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이민호 팬클럽 '미노즈(MINOZ)'에서도 코로나 19로 인해 생계로 고통 받는 저소득층 피해 극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쌀 7.5톤을 기부해 그 의미를 더하며 훈훈함을 자아냈습니다. 해당 물품은 적절한 식사와 보살핌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 및 청소년이 속한 가정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2. 다현 (5000만원 기부)

다현

두번째는 트와이스 다현입니다!

 

트와이스 다현이 지난달 29일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5000만 원을 기부하며 코로나19 관련 기부행렬에 동참했습니다.

다현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전했습니다.

다현의 기부에 앞서 지난달 29일에는 트와이스 쯔위가 사랑의 열매에 5000만 원을, 같은 달 28일에는 JYP엔터테인먼트가 5억 원을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기부금은 대구․경북 지역과 어려움에 처해 있는 이웃들을 위한 피해지원 및 확산 방지 등을 위해 사용할 예정입니다.

 

 

3. 쯔위 (5000만원 기부)

쯔위

세번째는 트와이스 쯔위입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는 29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쯔위가 이번 기부에 동참했다. 5,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쯔위가 낸 성금은 대구 및 경북 지역의 어려움에 부닥쳐 있는 이웃들을 위해 쓰입니다. 피해 지원 및 확산 방지 등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쯔위는 사랑의열매를 통해 “모두 다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짧고 굵은 소감을 전했습니다.

 

 

4. 박효신 (1억원 기부)

박효신

네번째는 박효신입니다!

 

가수 박효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2일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는 "박효신이 지난달 29일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지원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박효신은 사랑의 열매를 통해 "코로나19로 점점 늘어나는 피해소식에 힘을 보태고 싶다. 감염으로부터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생계에 위협받는 저소득층의 피해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치료에 힘써주고 계시는 의료진들께도 힘을 드리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기부금은 대구, 경북 지역과 어려움에 처해 있는 이웃들을 위한 피해지원 및 확산 방지 등을 위해 사용할 예정입니다.

 

 

5. 창모 (3천만원 기부)

창모

다섯번째는 래퍼 창모입니다!

 

래퍼 창모(구창모)가 국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3,000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창모는 2월 29일 자신의 SNS에 기부 내역을 공개한 사진을 캡처해 게재했습니다. 사진에 따르면 본명인 '구창모'로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000만원을 쾌척했습니다.

앞서 창모는 '지역사회 발전 기여와 나눔 문화 확산' 이유로 경기 남양주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상 코로나19 기부연예인 (이민호, 다현, 쯔위, 박효신, 창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포스팅 관련 링크

https://odissue.tistory.com/4

 

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강다니엘, 전지현, 이종석, 아이린, 사이먼도미닉)

코로나19가 확산 됨에 따라 연예인의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연예인들의 코로나19 선행 기부 한번 알아볼까요? 1. 강다니엘 (5000만원 기부) 첫번째는 강다니엘입니다! 강다니엘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

odissue.tistory.com

https://odissue.tistory.com/30

 

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아이유, 기성용.한혜진, 헤이즈, 은혁, 고아라)

코로나19와 관련해 기부한 연예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유 (총 2억 8천만원 기부) 첫번째는 아이유입니다! 아이유는 앞서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성금과 의료용 방호복을 기부한 바 있습니..

odissue.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