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년 4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

사회 이슈

by 코코주인 2020. 4. 7. 18:24

본문

반응형

2020년 4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이디야 순으로 분석되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2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습니다.

 

2020년 3월 4일부터 2020년 4월 5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6,473,4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습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7,575,286개와 비교해보면 14.55% 줄어들었습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 가치, 소통 가치, 미디어 가치, 커뮤니티 가치, 소셜 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브랜드 평판 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2020년 4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

2020년 4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메가커피, 커피빈, 백 다방, 파스쿠찌, 할리스, 엔제리너스, 커피에 반하다, 탐앤탐스, 달콤 커피, 폴 바셋, 카페베네, 커피나무, 드롭탑, 커피베이, 커피스미스, 커피마마, 더카페, 커피명가, 매머드 커피, 빈스빈스, 만랩 커피, 더 착한 커피, 셀렉토, 토프레소, 주커피, 전광수커피, 카페띠아모, 그라찌에, 카페 보니또 순이었습니다.

 

 

스타벅스 로고

1위,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922,782 미디어지수 242,084 소통지수 280,537 커뮤니티 지수 112,664 사회공헌지수 186,176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1,744,242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40,391와 비교하면 18.51% 하락했습니다.

 

 

 

 

 

투썸플레이스 로고

2위, 투썸플레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18,885 미디어지수 71,775 소통지수 50,128 커뮤니티 지수 17,745 사회공헌지수 128,128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886,661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3월 브랜드 평판지수893,225와 비교하면 0.73% 하락했습니다.

 

 

 

 

이디야 로고

3위, 이디야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488 미디어지수 98,010 소통지수 81,055 커뮤니티 지수 24,268 사회공헌지수 157,248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564,068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23,650와 비교하면 7.72% 상승했습니다.

 

 

 

 

 

메가커피 로고

4위,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361,269 미디어 지수 31,878 소통지수 32,273 커뮤니티 지수 14,729 사회공헌지수 3,130 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443,279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3월 브랜드 평판지수500,683와 비교하면 7.47% 하락했습니다.

 

 

 

 

커피빈 로고

5위, 커피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94,557 미디어 지수 44,847 소통지수 33,983 커뮤니티 지수 45,786 사회공헌지수 102,384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321,556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97,464와 비교하면 19.10% 하락했습니다.

 

2020년 2,3,4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스타벅스 1위로 기록되었다. 커피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하면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7,575,286개와 비교해보면 14.55% 줄어들었다.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03% 하락, 브랜드 이슈 4.15% 상승, 브랜드 소통 13.31% 하락, 브랜드 확산 29.50% 하락, 브랜드 공헌 35.8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번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3월 4일부터 2020년 4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입니다.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