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가볼만한 곳 단산모노레일 리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경 가볼만한 곳 단산모노레일 리뷰

후기 이슈

by 코코주인 2020. 10. 13. 00:43

본문

안녕하세요 코코주인입니다!

 

이번에 문경에 단산 모노레일이 재개장 하였다고 해서 다녀왔는데요..!

 

허겁지겁 다녀오느라 많이 둘러보지는 못하였으나 혹시라도 관광하실 분들을 위해 조그마한 팁과 풍경 사진들을 준비 해봤습니다!

 

 

 

문경 가볼만한 곳 단산 모노레일 리뷰

 

 

운행시간 및 이용료(출처:문경관광진흥공단)

 

이용요금 및 적용기준(출처:문경관광진흥공단)

 

우선, 지금 가을 시즌에 사람이 엄~~~청 많습니다.

 

TVN 바퀴 달린 집 문경편에서 패러글라이딩 하러오면서 많이 유명해진거같아요

 

제가 평일 3시 반쯤갔는데도 4시 28분 모노레일표를 받았으니 주말이나 공휴일에 가실분들은 예약을 하시는걸 꼭.. 추천드립니다. 

 

모노레일을 타면 모노레일이 올라갈땐 3km 대로 운행하고 내려올땐 4~5 km 대로 운행 하기때문에 노인분들이나 아이들이 타기엔 매우 좋은 속도입니다!

 

 

모노레일 천장도 이렇게 유리로 뚫려있기 때문에 아무데나 봐도 산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경사진 곳도 있습니다. 올라갈땐 의자가 편안해서 뒤로 젖혀져서 가도 편하지만 내려올땐 아래로 좀 쏠리기때문에 노인이나 아이들은 살짝 주의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올라가면 일단 춥습니다.. 엄청 춥습니다..밑에서 더워서 겉옷 놔두고 올라오려했는데 그랬으면 전 얼어죽었을겁니다.

 

진짜 춥습니다 입김 나올정도로.. 꼭 자켓이나 외투하나 챙기시길 바랍니다 ㅠㅠ

 

 

 

 

사진스팟 입니다. 

 

딱봐도 사진스팟처럼 돼있어서 사람들 속에서 눈치껏 기다리면서 찍어야하는데.. 생각보다 사진이 잘안나옵니다.

 

딴곳 보시면서 사진을 옆각도로 찍으시는게 예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ㅎㅎ

 

 

 

 

이렇게 쉼터? 전망대? 같은 곳도 있습니다

 

안에는 이렇게 약간 아기자기하게 뭔가 따듯한 분위기~

 

 

 

첫번째로 올린 사진과 같이 내려오면서 찍은 사진인데 해질때라 풍경이 예쁘더라구요~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 까지입니다.

 

마무리로 팁을 간단하게 요약을 하자면

 

1. 일단 예약하기 or 겁나 일찍 가기 or 예약하고 일찍가기(저는 4시 28분 모노레일 타고 올라가니 위에서 내려오는 막차는 5시반.. 정상에 도착은 5시가 넘어가는 시간이여서 사진 20분 찍고 호다닥 내려와야 했습니다.)

 

2. 외투 준비하기 ( 요즘 날씨 낮엔 덥다고 외투 안챙기고 올라가면 내려올때 기침하면서 내려옵니다. 올라가면 입김 나옵니다 ㅠㅠ)

 

3. 모노레일 자리가 8자리인데 번호 순서대로 앉기 때문에 앞자리인 1,2번이 앞유리도 뚫려있어서 풍경 보기엔 더 좋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 버튼 꾹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