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대학교 브랜드 평판 순위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년 4월 대학교 브랜드 평판 순위

사회 이슈

by 코코주인 2020. 4. 7. 16:54

본문

반응형

2020년 4월 대학교 브랜드 평판 순위

대학교 브랜드 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서울대, 2위 한양대, 3위 고려대 순으로 분석되었습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하였습니다.

 

대학교 브랜드 평판 분석은 2020년 3월 5일부터 2020년 4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17,484,34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3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42,462,573개와 비교하면 17.53% 줄어들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 가치, 소통 가치, 소셜 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됩니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로 분석하였습니다. ​​

 

한국 브랜드 모니터 소비자 위원이 진행한 채널 평가도 포함하였습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2020년 4월 7일 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

2020년 4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대, 한양대, 고려대, 연세대, 부산대, 경희대, 이화여대, 중앙대, 성균관대, 경북대, 동국대, 영남대, 한국외대, 인하대, 건국대, 성신여대, 명지대, 서강대, 서울여대, 단국대, 가천대, 아주대, KAIST, 충남대, 세종대, 전북대, 전남대, 경기대, 국민대, 숭실대 순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출처-서울대학교 홈페이지

1위, 서울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0,392 미디어 지수 502,774 소통지수 3,105,907 커뮤니티 지수 321,819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5,870,892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3 브랜드평판지수 4,654,138와 비교하면 26.14% 상승했습니다.​​

 

 

 

 

한양대학교 로고

2위, 한양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4,292 미디어지수 249,472 소통지수 2,147,799 커뮤니티지수 212,3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03,957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835,510와 비교하면 30.46% 상승했습니다.​​

 

 

 

고려대학교 로고

3위, 고려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918,811 미디어 지수 596,819 소통지수 2,595,520 커뮤니티 지수 326,291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4,437,440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3월 브랜드 평판지수 4,256,145 4,256,145와 비교하면 4.26% 상승했습니다.​​

 

 

 

 

 

연세대학교 로고

4위, 연세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986,101 미디어 지수 489,547 소통지수 2,403,605 커뮤니티 지수 330,502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4,209,756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680,509와 비교하면 14.38% 상승했습니다.​​

 

 

 

 

 

부산대학교 로고

5위, 부산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22,158 미디어 지수 292,824 소통지수 2,610,311 커뮤니티 지수 220,582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3,945,875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3월 브랜드 평판지수 3,235,799와 비교하면 21.94% 상승했습니다.​

2020년 2,3,4월 대학교 브랜드 평판 순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서울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습니다.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3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42,462,573개와 비교하면 17.53% 줄어들었습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7.98% 하락, 브랜드 이슈 24.92% 하락, 브랜드 소통 1.50% 하락, 브랜드 확산 27.93% 하락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3월 5일부터 2020년 4월 6일까지의 대학교 브랜드 100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입니다.​​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