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현빈, 한지민, 한효주, 탑, 그레이)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현빈, 한지민, 한효주, 탑, 그레이)

사회 이슈/코로나19

by 코코주인 2020. 3. 3. 19:20

본문

코로나19 기부 연예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현빈 (2억원 기부)

현빈

첫번째는 현빈입니다!

 

현빈이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소속사도 몰래 기부금을 전달해 뒤늦게 알려진 것으로 보입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 측은 오늘(3일) 오후 "현빈이 지난 2월 27일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피해 극복을 위한 성금으로 2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사랑의 열매에 따르면 현빈이 기부한 2억원은 대구 경북 지역에 지원할 마스크 구매를 비롯해 최전방에서 방역에 힘쓰고 있는 의료진을 의료물품 지급, 그리고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복지 시설들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기부에 앞서 아시아 팬들을 향해 편지를 전하기도 했다. 현빈은 지난 21일 소속사 공식 SNS를 통해 "한국은 물론 중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과 전 세계에 발생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불안과 걱정으로 하루, 하루를 보내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이 계신 그곳은 안전 하신지 걱정스러운 마음에 글로나마 안부를 묻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이어 "언제나 어려운 시기는 있어왔지만 서로를 응원하며 어려움들을 잘 이겨내 왔듯이 이번 코로나19 또한 하루빨리 지나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또한, 바이러스 극복을 위해 힘써주시고 계시는 분들의 밤낮 없는 노고에 감사드리며, 끝까지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감염증으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의 빠른 쾌유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2. 한지민 (1억 상당 방호복 3000벌 기부)

한지민

두번째는 한지민입니다!

 

한지민이 코로나19 기부 릴레이에 동참했습니다.

배우 한지민은 지난 2일 대구시의사회를 통해 1억원 상당의 의료용 방호복 3000벌을 전달했습니다.

이는 코로나19와 힘겹게 싸우고 있는 의료진이 충분한 보호장비를 갖추고 안전한 환경에서 진료에 임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비롯됐습니다.

무엇보다 한지민은 이번 기부를 직접 나서서 진행했다는 전언입니다. 

앞서 한지민은 그동안 여러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갖고 봉사와 기부 등 꾸준한 선행을 이어오며 연예계 대표 모범 배우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2007년부터 국제구호단체인 JTS의 모금활동에 계속해서 참여하며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한지민은 2017년 6월에는 보건복지부 행복나눔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3. 한효주 (1억원 기부)

한효주

세번째는 한효주입니다!

 

한효주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의 피해 지원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재난구호 성금 1억 원을 기탁했습니다.

 

전달된 기부금은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노인과 어린이를 포함, 방역 최전선에서 힘을 보태고 있는 의료진들을 위해 뜻 깊게 쓰여질 예정입니다.

이렇듯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기 위한 한효주의 손길이 지역 사회에 따뜻함을 전하는 가운데, 한효주는 그간 지속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그 의미를 더합니다.

한효주는 지난해 강원 산불 피해 복구에 2천만 원을 기부해 피해 주민들을 도운 것은 물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환아복 지원 프로젝트에도 참여해 팬미팅 티켓 수익금 1004만원을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아름다운재단에 효주 기금을 개설해 어르신 생계비 지원 사업과 소외아동청소년 문화체험 지원 사업에 힘을 보태며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왔습니다.

 

 

4. 탑 (1억원 기부)

네번째는 빅뱅 탑입니다!

 

탑이 코로나바이러스-19(이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에 동참, 의료진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3일 오전 탑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본명 최승현으로 1억원을 전달했습니다.

 

탑의 요청에 따라 해당 기부금은 코로나19 대응에 애쓰고 있는 의료진의 방역 물품 및 응원 물품 구입 등에 사용될 전망입니다.

이와 관련해 탑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어려움 속에서 헌신하고 계신 의료진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기부를 결심한 배경을 전했습니다.

탑은 지난해 7월 서울 용산구청 사회복무요원 근무를 끝내고 소집해제했습니다.

 

 

5. 그레이 (5000만원 기부)

그레이

다섯번째는 그레이입니다!

 

그레이가 3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5000만 원을 기부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 행렬에 동참했습니다.

그레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부를 결정했습니다.

앞서 그레이는 인스타그램 계정에 기부 내역을 공개하며 “우리 함께 이겨내요! 힘!”이라며 응원의 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그레이는 이전에도 강원도 산불 피해 기부와 국내 힙합 아티스들과 함께한 ‘119 REMIX’ 프로젝트를 통한 소방 관련 단체에 기부하는 등 평소 훈훈한 선행을 몸소 실천해 귀감을 샀습니다.

 

 

이상 코로나19 기부 연예인(현빈, 한지민, 한효주, 탑, 그레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포스팅 관련 링크

https://odissue.tistory.com/20

 

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이민호, 다현, 쯔위, 박효신, 창모)

코로나19 기부연예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이민호 (3억 기부) 첫번째는 이민호입니다! 배우 이민호와 MYM엔터테인먼트는 기부 플랫폼 '프로미즈(PROMIZ)'를 통해 2일 '코로나19' 관련 성금 3억 원을 사회복..

odissue.tistory.com

https://odissue.tistory.com/8

 

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조보아, 아이유, 슈가, 예리, 조이, 슬기, 웬디)

코로나19에 관하여 기부를 동참하고있는 연예인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조보아 (5000만원 기부) 첫번째는 조보아입니다! 조보아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을 통해 5000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현재 KBS2 수목..

odissue.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