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조보아, 아이유, 슈가, 예리, 조이, 슬기, 웬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조보아, 아이유, 슈가, 예리, 조이, 슬기, 웬디)

사회 이슈/코로나19

by 코코주인 2020. 2. 29. 17:34

본문

반응형

코로나19에 관하여 기부를 동참하고있는 연예인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조보아 (5000만원 기부)

조보아

첫번째는 조보아입니다!

 

조보아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을 통해 5000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현재 KBS2 수목드라마 '포레스트'에 외과의사 정영재 역으로 출연해 연기 호평을 받고 있는 조보아는 tvN 새 드라마 '구미호뎐'(가제)에도 캐스팅 돼 촬영 준비에 한창입니다. 하지만 그녀는 바쁜 스케줄 속에도 기부에 동참하며 선행에 나섰습니다.

 

특히 조보아는 본명인 조보윤으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연락해 기탁 의사를 밝혔기에 이같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기부금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면역 취약 계층을 위한 관련 물품 구입 등을 위해 쓰일 예정입니다.

 

조보아는 그동안 꾸준히 선행을 이어왔습니다. 지난 2018년에는 루게릭 요양 병원 건립을 위한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서 기부로 동참했고, 지난해 강원도 산불피해 때는 2000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2. 아이유 (1억원 기부)

아이유

두번째는 아이유입니다!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는 "아이유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의 감염 예방을 위해 1억원을 기부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아이유는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저소득층, 취약계층이 안전하게 보호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부를 결심했다"며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 물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도움이 되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기부금은 우선적으로 대구·경북 지역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의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 물품을 전달하는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3. 슈가 (1억원 기부)

방탄소년단 슈가

세번째는 방탄소년단 슈가입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슈가가 코로나19 예방 및 피해 복구를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슈가는 자신의 고향인 대구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에서 후원금 1억 원을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기부금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 등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앞서 슈가는 지난해 3월 자신의 생일을 맞아 한국소아암재단에 팬클럽 ARMY 이름으로 1억원과 인형 329개를 기부하며 선행을 펼쳐왔습니다.

 

 

4. 레드벨벳(슬기, 조이, 예리) 3000만원 기부

레드벨벳 예리, 조이, 슬기

네번째는 레드벨벳 슬기, 조이, 예리입니다!

 

레드벨벳 멤버 슬기, 조이, 예리는 지난 27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000만 원을 기부했습니다. 이들의 성금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슬기, 조이, 예리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아져서 마음이 아프다. 멤버들이 함께 작은 힘이라도 보태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뜻을 모으게 됐다. 모두 기운내시길 바란다"라며 격려의 메시지도 전했습니다.

 

 

5. 레드벨벳 웬디 (1억원 기부)

레드벨벳 웬디

다섯번째는 레드벨벳 웬디입니다!

 

웬디는 28일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웬디가 "저도 부상을 당해 치료를 받고 있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애쓰시는 의료진분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과 어려운 상황에 놓인 분들의 감염 예방을 위해 저의 작은 정성이나마 보탬이 되고 힘이 되길 간절히 기원하고 소망한다"라는 메시지를 직접 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상 코로나19 기부 연예인 (조보아, 아이유, 슈가, 예리, 조이, 슬기, 웬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 관련 링크

https://odissue.tistory.com/4

 

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강다니엘, 전지현, 이종석, 아이린, 사이먼도미닉)

코로나19가 확산 됨에 따라 연예인의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연예인들의 코로나19 선행 기부 한번 알아볼까요? 1. 강다니엘 (5000만원 기부) 첫번째는 강다니엘입니다! 강다니엘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

odissue.tistory.com

https://odissue.tistory.com/30

 

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아이유, 기성용.한혜진, 헤이즈, 은혁, 고아라)

코로나19와 관련해 기부한 연예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유 (총 2억 8천만원 기부) 첫번째는 아이유입니다! 아이유는 앞서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성금과 의료용 방호복을 기부한 바 있습니..

odissue.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