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아이유, 기성용.한혜진, 헤이즈, 은혁, 고아라)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아이유, 기성용.한혜진, 헤이즈, 은혁, 고아라)

사회 이슈/코로나19

by 코코주인 2020. 3. 5. 21:25

본문

반응형

코로나19와 관련해 기부한 연예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유 (총 2억 8천만원 기부)

아이유

첫번째는 아이유입니다!

 

아이유는 앞서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성금과 의료용 방호복을 기부한 바 있습니다.

그녀는 지난달 27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에 1억 원을 기부하고, 대한의사협회에 1억 원 상당의 의료용 방호복 3000벌을 기증했다. 이어 자신이 거주하는 서초구에 3000만원을 기부하며 선행을 펼쳤습니다. 지난 3일에는 자신의 사무실이 있는 경기 과천시에 성금 30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아이유는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저소득층, 취약계층이 안전하게 보호되길 바라는 마음에 기부를 결심했다”며 “마스크·손소독제 등 방역 물품 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도움이 되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2. 기성용.한혜진 부부(1억원 상당 방호복 기부)

기성용.한혜진 부부

두번째는 기성용.한혜진 부부입니다!

 

기성용, 한혜진 부부(사진)가 코로나19 피해 극복과 확산을 막기 위해 1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5일 월드비전에 따르면 기성용, 한혜진 부부는 현장에서 불철주야로 고생하는 의료진들과 고통 받는 국내 사회취약계층 아동들의 소식을 접하고 스페인 현지에서 기부를 결정,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두 사람이 전달한 후원금은 대구 지역 의료진들을 위한 방호복(3500벌)과 사회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호흡기 질환 예방 키트 및 긴급 식료품 지원에 사용됩니다. 방호복 1000벌은 대구시 의사회와 수성구청을 통해 현장에 직접 전달되었고, 나머지 2500벌도 경북대학교 병원, 대구 가톨릭병원, 대구 의료원 등에 추가로 전달할 예정입니다.

기성용, 한혜진 부부는 "코로나19가 너무나도 급격히 확산되어 스페인에서도 고국 소식에 눈을 뗄 수 없었다. 자식을 가진 부모이기에 고통을 받고 있는 사회취약계층 가정의 아동들을 생각하면 걱정이 앞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주고 싶었다"며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힘쓰는 모든 분들의 노고에 멀리서나마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 싶어 기부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부부는 결혼식 축의금 전액을 희귀·난치성 질병으로 고통받는 아이들을 위해 썼으며, 라오스와 동콩고의 깨끗한 물 지원을 위한 식수펌프 사업 지원, 매해 국내 소외된 가정에 난방비 후원 등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3. 헤이즈 (5천만원 기부)

헤이즈

세번째는 헤이즈 입니다!


헤이즈는 최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천만원을 전달해 기부에 동참했습니다.

 

이는 앞서 모인 성금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등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헤이즈는 앞서 '놀면 뭐하니' 음원 수익금, '갓 오브 힙합' 콘서트 수익금 등을 통해 기부에 참여했고, '언프리티 랩스타2' 출연진과 에이즈 캠페인 콜라보 등을 통한 재능기부로 힘을 보태기도 했습니다.

 

 

4. 은혁 (1억원 기부)

은혁

네번째는 슈퍼주니어 은혁입니다!

 

SBS ‘본격 연예, 한밤’에서는 코로나19로 고통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1억원을 기부한 은혁의 인터뷰가 공개됐습니다.

기부를 결심하게 된 이유에 대해 은혁은 “지난해 어머니가 폐질환으로 고생을 많이 하셨다.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걱정이 되더라. 더 이상의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런 기부 소식들이 지금 힘들어하고 계신 분들에게 좋은 소식으로 전해져 희망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코로나19로 힘들어하고 계신 분들, 곳곳에서 힘쓰고 계신 분들 모두 건강 관리를 잘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5. 고아라 (1억원 기부)

고아라

다섯번째는 고아라입니다!

 

배우 고아라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하였습니다. 

고아라는 자신의 SNS에 "현장 일선에서 애써주시는 많은 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모든 분 하루빨리 극복하시길 응원한다"라며 "우리 모두 파이팅입니다" "힘내라 대한민국"이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였습니다.

앞서 고아라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및 저소득 가정 아동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고아라는 "면역 취약계층과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조금이나마 힘과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라며 "코로나19 예방과 치료를 위해 힘써 주시는 모든 분과 함께 하루빨리 위기를 극복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고아라는 2013년부터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상 코로나 19 기부 연예인 (아이유, 기성용.한혜진, 헤이즈, 은혁, 고아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포스팅 관련 링크

https://odissue.tistory.com/24

 

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현빈, 한지민, 한효주, 탑, 그레이)

코로나19 기부 연예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현빈 (2억원 기부) 첫번째는 현빈입니다! 현빈이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소속사도 몰래 기부금..

odissue.tistory.com

https://odissue.tistory.com/20

 

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이민호, 다현, 쯔위, 박효신, 창모)

코로나19 기부연예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이민호 (3억 기부) 첫번째는 이민호입니다! 배우 이민호와 MYM엔터테인먼트는 기부 플랫폼 '프로미즈(PROMIZ)'를 통해 2일 '코로나19' 관련 성금 3억 원을 사회복..

odissue.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