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착한 임대인 운동 연예인(전지현, 서장훈, 원빈.이나영, 홍석천, 비.김태희)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19 착한 임대인 운동 연예인(전지현, 서장훈, 원빈.이나영, 홍석천, 비.김태희)

사회 이슈/코로나19

by 코코주인 2020. 3. 10. 20:10

본문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해 임대료를 낮추는 건물주 연예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전지현 

전지현

첫번째는 전지현 입니다!

 

전지현은 자신이 소유한 서울 강남구 빌딩에 입주한 임차인들을 상대로 3월과 4월, 2개월간 임대료 10%를 감면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5일 한 매체의 보도에 의해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해 전지현 소속사 측은 엑스포츠뉴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조용히 진행한 것"이라며 "소속사도 알지 못했던 부분"이라고 전했습니다.

 

전지현은 지난 2월에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억원을 전달했습니다.

 

 

 

2. 서장훈

 

서장훈

두번째는 서장훈 입니다!

 

지난 3일 머니투데이는 "서장훈이 자신이 보유한 서울 서초구 서초동, 동작구 흑석동, 마포구 서교동 건물 3곳의 요식업 임차인들에게 2개월 동안 임대료 10%를 감면해 주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장훈의 건물은 주변 시세보다 임대료를 적게 받으며 '착한 건물주'로도 불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번 결단은 코로나19로 인해 생업에 직격탄을 맞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조치로 보입니다.

서장훈 측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건물에 입주한 임차인들이 굉장히 힘든 상황에 직면했다"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임대료 인하를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서장훈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 아동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한 바 있습니다.

 

 

 

3. 원빈.이나영 부부

원빈.이나영 부부

세번째는 원빈.이나영 부부입니다!

 

소속사 이든나인 측은 7일 원빈과 이나영이 보유한 건물의 임대료를 3, 4월 동안 50% 감면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두 사람은 조용히 선행을 하고자 소속사에도 해당 사실을 알리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더욱 훈훈함을 안겼습니다.

 

 

 

4. 홍석천

홍석천

네번째는 홍석천 입니다!

 

지난 4일 홍석천은 자신의 SNS에 이태원 거리 인증샷을 올리며 "#착한_임대료를_응원합니다 #서울시장님 의 지목으로 좋은 운동에 동참하게 되어 기쁩니다 사실 저는 작년 초부터 #경리단길살리기 운동을 하면서 이미 경리단길 건물주들과 임대료를 낮추는 일을 시작했었는데요 이번 #코로나19 로 힘들어하시는 많은 자영업자분들을 위해 이태원 건물주분들도 임대료를 낮추는 일에 동참하고 있네요 참 반가운 소식이죠"라고 적었습니다.

이어서 "힘든 위기의 계절에 작지만 힘이되라고 응원해봅니다 저는 #혜민스님 과 가수 #박혜경 씨를 지목해봅니다 대한민국 자영업 하시는 모든 분들 힘내세여 홧팅"이라고 응원 메시지를 덧붙였습니다.

또한 홍석천은 오랫동안 이태원에서 여러 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해왔습니다.

 

 

 

5. 비.김태희 부부

비.김태희 부부

다섯번째는 비.김태희 부부입니다!

 

지난 4일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김태희는 최근 서울 강남구 역삼동 강남역 인근 건물 임차인들의 3월 임대료를 50%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임차인들에게 이 상황을 함께 극복해 가자는 뜻으로 임대료 인하 결정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김태희의 선행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 1월14일 둘째 딸의 백일을 기념해 천주교 서울대교구에 미혼모와 자녀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1억원을 전달했습니다. 지난 2019년에도 첫째 딸 백일을 맞아 천주고 서울대교구에 1억원을 기부한 바 있습니다.

아울러 김태희의 남편 비도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본인 소유 건물의 임대료를 50% 인하했습니다. 비 역시 여러 차례 기부 활동을 해왔습니다.

 

 

이상 코로나19 착한 임대인 운동 연예인(전지현, 서장훈, 원빈.이나영, 홍석천, 비.김태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포스팅 관련 링크

https://odissue.tistory.com/38

 

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김사랑, 박지성.김민지, 노홍철, 다니엘 헤니, 김나희)

코로나19와 관련해 기부한 연예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김사랑 (1억원 상당 손소독제 기부) 첫번째는 김사랑 입니다! 지난 9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측은 "김사랑이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확산..

odissue.tistory.com

https://odissue.tistory.com/30

 

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아이유, 기성용.한혜진, 헤이즈, 은혁, 고아라)

코로나19와 관련해 기부한 연예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유 (총 2억 8천만원 기부) 첫번째는 아이유입니다! 아이유는 앞서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성금과 의료용 방호복을 기부한 바 있습니..

odissue.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