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김사랑, 박지성.김민지, 노홍철, 다니엘 헤니, 김나희)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김사랑, 박지성.김민지, 노홍철, 다니엘 헤니, 김나희)

사회 이슈/코로나19

by 코코주인 2020. 3. 9. 22:39

본문

반응형

코로나19와 관련해 기부한 연예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김사랑 (1억원 상당 손소독제 기부)

김사랑

첫번째는 김사랑 입니다!

 

지난 9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측은 "김사랑이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약 1억원 상당의 손소독제 2만개를 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사랑은 “오밀조밀 앉아서 서로 즐거운 이야기를 마음껏 할 수 있는 일상의 행복이 회복될 수 있는 날이 어서 오길 간절히 기도한다"고 밝혔습니다.

김사랑은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으로 인해 철저한 개인 위생 관리가 중요해짐에 따라 직접 손소독제를 알아보는 등 적극적으로 기부에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 과정에서 공적 이익을 위해 최근 손소독제 가격 급등에도 변동 없이 제품 공급을 유지하고 있는 유통업체를 통해 기부에 참여했습니다.

유통사 플랜에이 관계자는 "김사랑이 물품 선정부터 기부처 접촉 및 기부 현황 파악 등 모든 과정에 진심을 담아 꼼꼼하게 참여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 코로나19의 빠른 안정을 기원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전달된 물품은 대구지역을 비롯한 전국의 방역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의료진들과 개인 위생용품 구비가 어려운 사회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우선 전달될 예정입니다.

김사랑은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을 통해 전 세계 어려운 아이들을 후원하는 한편, 초록우산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아동복지에 앞장서며 꾸준히 선행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2. 박지성.김민지 부부 (1억원 기부)

박지성.김민지 부부

두번째는 박지성.김민지 부부입니다!

 

지난 6일 박지성-김민지 부부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에 따른 피해아동 가정 긴급 지원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습니다.

 

지역아동센터가 대거 휴관하고 학교의 개학 연기로 집안에서만 생활해 돌봄이 필요한 아동의 결식과 안전을 보완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사업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박지성 JS파운데이션 이사장은 “코로나 19 피해가 큰 대구․경북 지역의 취약 가정 뿐만 아니라, 비슷한 어려움을 겪는 다른 지역의 취약 가정 아동에 대해서도 국민 여러분과 관심을 함께 하고 싶다. 비록 고국에서 떨어져 영국에 살고 있지만, 어려움에 처한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후원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박지성 이사장은 2011년 자선 재단 JS파운데이션을 설립해. 어려운 여건에도 축구 뿐 아니라 타 스포츠종목과 학업, 예술 분야에서 재능이 뛰어난 유소년 지원을 위해 매년 12월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앰버서더 활동을 통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전개했습니다. 

 

2014년 현역 선수 생활을 마감하면서 그동안 성원해주신 국민에 감사하는 뜻으로 성금 1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기부했고, 1억원 이상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에 등재됐습니다.

 

3. 노홍철 (빵 기부)

노홍철

세번째는 노홍철 입니다!

 

지난 7일 노홍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매일 이어지는 안타까운 뉴스, 언제까지 갈까요!!!! 지칠 때 개인적으로 단 걸 먹으면 힘이 좀 나는 편인데, 내일부터는 직원들과 달달한 빵을 만들어 바로 보낼 수 있는 서울이나 하루 정도 걸릴 대구 경북 지역에 미약하나마 꾸준히 보내 보려고 합니다. 혹시 추천해 주실 곳이나 필요한 곳 있으면 주소와 연락처 DM 부탁드립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매주 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매일 낮 12시 ~ 5시까지 좋은 재료에 뜨거운 응원과 감사함 양껏 발라 만들어 볼게요. 휴업에도 불구하고 찾아 주시는 분들이 많은데, 빵 나눔을 하는 동안 테이크아웃은 운영을 하고 수익금은 나누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4. 다니엘 헤니 (3억원 기부, 소속사 5천만원 기부)

다니엘 헤니

네번째는 다니엘 헤니입니다!

 

배우 다니엘 헤니의 3억 원 기부에 이어 소속사인 에코글로벌그룹에서도 5,000만 원의 성금을 기탁했습니다.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 사랑의열매)는 지난 9일 "에코글로벌그룹이 코로나19 지원을 위한 성금 5,000만 원을 기부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다니엘 헤니의 선행에 이어 소속사 또한 발 벗고 나서며 훈훈함을 더했다. 다니엘 헤니는 6일 자신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건강기능 식품회사 에이치피오(덴프스)와 함께 현금 1억 원과 2억 원 상당의 현물(트루바이타민)을 기부한 바 있습니다.

이번 에코글로벌그룹이 전달한 성금 5,000만 원은 대구 지역을 비롯하여 전국으로 번지고 있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취약계층 감염예방을 위한 보건용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을 구입하는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에코글로벌그룹은 "코로나19로 인해 전국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위로를 드린다"라며 "생계에 위협을 받는 저소득층의 피해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사라지길 함께 기원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5. 김나희 (생필품 기부)

김나희

다섯번째는 김나희 입니다!

 

김나희는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 기부는 다른 연예인분들에 비해 소소할 수 있지만 저와 제 자랑스러운 팬분들의 세 번째 기부라서 너무 기쁘고 행복합니다. 대구의료원 대외협력팀과 연락이 닿아 가장 필요하다고 하시는 생필품들을 보내드렸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고생하시는 의료진들 그리고 코로나와 싸우는 많은 분들, 우리 모두 힘냅시다! 현재 마트 배달조차 힘든 상황에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던 걸로 압니다. 너무 감사드리고 내 팬분들 최고예요. 사랑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김나희가 공개한 사진에는 즉석밥과 컵라면 등이 가득 담긴 상자들과 "감사합니다. 힘내세요!"라는 메시지가 담긴 김나희와 김나희 팬클럽의 카드가 붙어있습니다.

 

 

 

이상 코로나19 기부 연예인(김사랑, 박지성.김민지, 노홍철, 다니엘 헤니, 김나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포스팅 관련 링크

https://odissue.tistory.com/30

 

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아이유, 기성용.한혜진, 헤이즈, 은혁, 고아라)

코로나19와 관련해 기부한 연예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유 (총 2억 8천만원 기부) 첫번째는 아이유입니다! 아이유는 앞서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성금과 의료용 방호복을 기부한 바 있습니..

odissue.tistory.com

https://odissue.tistory.com/24

 

코로나19 기부 목록: 연예인(현빈, 한지민, 한효주, 탑, 그레이)

코로나19 기부 연예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현빈 (2억원 기부) 첫번째는 현빈입니다! 현빈이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소속사도 몰래 기부금..

odissue.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